‘나 혼자 산다’, ‘무한도전’의 뒤를 잇다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완벽한 타인’이란 영화가 받은 호평은, 단지 우린 모두 서로를 이해할 수 없는 타인이라는 것 때…

설정이 설정다워질 때, 드라마 ‘나인룸’ [TV…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사형수와 변호사의 영혼이 바뀐다는 것은, 절대 이해할 수 없는 두 사람을 이해할 수밖에 없는 위치…

‘마이크로닷’과 ‘도끼’, 반응이 좀 더 지혜로…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마이크로닷’이 ‘도시어부’를 비롯한 ‘국경 없는 포차’ 등등 출연한 대부분의 방송프로그램에서 하…

'완벽한타인', 노력하지 않으면 이해하지 못한다…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관계에서의 고통은 타인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다고, 이해해 왔다고 하는 착각에서 온다. 그 누구도…

뮤지컬 ‘1446’, 진정한 왕의 길을 묻다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왕들도 자신이 왕이 될 거라 생각하며 태어나진 않았다. 태어나 보니 왕가의 핏줄을 잇고 있었고 왕…

주말 저녁 여배우들의 활약이 반갑다 [TV공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광기 어린 얼굴과 눈빛, 목소리, 몸짓. 단순한 로맨스의 주인공이 아닌 본연의 특성을 지닌 채 이…

무례한 사람을 향한 대중의 뜨악함일 뿐 [이슈&…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뭐라 해야 하나. 누워서 침 뱉기를 실천하고 돌아온 그녀를 비난해야 하나, 안타깝게 여겨야 하나.…

‘1박2일’이 보여준 애도의 힘 [이슈&톡]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사랑하는 존재를 상실한다는 건 가늠할 수 없는 슬픔이다. 게다가 그것이 누구도 전혀 생각지 못한,…

‘엄마 나 왔어’가 우리에게 던지는 화두 [TV…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표현하기보다 감추고 사는 게 익숙한 우리들은 가족과 나누는 사랑의 감정이 어색하기만 하다. 물론 …

2018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이…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대중문화와 예술, 한 세기 전만 해도 함께 놓일 수 없었던 두 개념이 오늘날 하나로 연결되었다. …

나영석, 별 것 아닌 소홀함이 불러온 것 [이슈…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해 아래 새 것이 없다는 말이 방송계처럼 잘 어울리는 곳이 또 없다. 누군가의 새로운 아이디어나 …

‘오늘의 탐정’-‘손 the guest’, 납량…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자고로 납량특집이라 함은 뜨거운 여름철 오싹함을 느끼기 위해 보곤 했던 귀신 나오는 드라마다. ‘…

SNS 상의 스타들, 영리함이 필요할 때 [이슈…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쌈디(사이먼 도미닉, 정기석)의 욕설 논란은 SNS가 지니는 친근함이란 특성이 도를 넘으면서 발생…

무명이고 조연이어도 연기력만 좋다면야 [TV공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 드라마의 자유로운 시도는, 배우들이 브라운관 안으로 입성할 수 있는 새로운 …

선미의 ‘사이렌’, 그리고 ‘세이렌’ [가요공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사이렌’의 뮤직비디오에서 선미의 등장은 위험 그 자체다. 그녀가 나갈 채비를 하고 문을 여는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