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공감] 팬이 스타를 향한 오랜 마음을 끊어…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대중문화산업에서 스타와 팬은 아주 간단하게, 상품과 소비자다. 매정한가. 대중문화에 ‘산업’을 붙…

[스타공감] 심은경, ‘때 묻지 않은 소녀의 얼…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써니’로 사람들의 뇌리에 깊이 인식된 심은경의 이야기는 ‘광해: 왕이 된 남자’(이하 ‘광해’)…

[TV공감] 누가 백성을 ‘역적’으로, 시민을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종영한 MBC 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의 인상적인 면은, 여느 이야기…

[영화공감] ‘특별시민’, 시의적절한 가치를 예…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제 19대 대통령 선거를 코앞에 둔 시점, 영화 ‘특별시민’은 시의적절한 가치를 예상했다. 배우 …

[TV공감] ‘자체발광 오피스’, 뻔한 이야기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새로울 것 없는 이야기, 새로울 것 없는 캐릭터라 해도 빛나는 대사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있다. M…

[TV공감] ‘꽃보다’와 ‘삼시세끼’엔 있고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누군가 한가롭고 아름다워 살아 볼만한 삶의 모양새를 묻는다면 tvN ‘윤식당’을 이야기하겠다. 한…

[스타공감] 배우 ‘김영애’, 또 하나의 ‘열정…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때가 되면 언제든 볼 수 있단 사실을 의심치 않던 이가 죽음 뒤로 모습을 감추었을 때, 우린 말할…

[연예공감] 인생의 후반전을 앞뒀다면, 어설픈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우리가 스타를 종종 공인으로 착각하거나 취급하는 까닭은 그가 이미지를 팔아 사람들의 마음을 사는 …

[연예공감] 대중과 연예인의 회복 불가능한 관계…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대중이 연예인에게 바라는 건 한가지다. 그 자체로 ‘유희’가 되어줄 것. 비록 여기엔 생각보다 많…

[연예공감] ‘해빙’과 ‘마스터’, ‘피고인’으…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난 함정에 빠졌다”, 영화 ‘해빙’의 주인공 승훈(조진웅)이 한 말이다. 영화를 보았다면 알겠지…

[연예공감] 이국주와 어느 신인배우를 두고 일어…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미녀와 야수’의 ‘미녀’ 벨은 자신의 외모만 보고 좋아하는 개스톤 대신, 보통의 여성과 다른 자…

[영화공감] 영화 ‘해빙’이 정작 녹여내지 못한…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해빙(解氷), 얼음이 녹아 풀림, 흔히 다시 태동하는 생명을 떠올리기 마련인 시기이지만 영화 ‘해…

[가요공감] ‘멜론’의 실수로 물거품이 된 어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러블리즈’에게 다시 한 번 찾아온 악재는 한 음원사이트의 우연찮은(?) 실수였다. 26일 저녁 …

[가요공감] 위기에 봉착한 ‘YG’, 고유의 색…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애플의 위기’를 말하곤 했다. 스티브 잡스가 고수하던 아이폰의 크기에…

솔로워즈, 리얼 연애 예능이 넘어야할 산들

[티브이데일리 김윤겸 칼럼] 한동안 명맥이 끊겼던 리얼 연애 버라이어티가 등장했다. 종합편성채널 JTBC의 ‘솔로워즈’다.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