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상의 스타들, 영리함이 필요할 때 [이슈…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쌈디(사이먼 도미닉, 정기석)의 욕설 논란은 SNS가 지니는 친근함이란 특성이 도를 넘으면서 발생…

무명이고 조연이어도 연기력만 좋다면야 [TV공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 드라마의 자유로운 시도는, 배우들이 브라운관 안으로 입성할 수 있는 새로운 …

선미의 ‘사이렌’, 그리고 ‘세이렌’ [가요공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사이렌’의 뮤직비디오에서 선미의 등장은 위험 그 자체다. 그녀가 나갈 채비를 하고 문을 여는 순…

예술가이기에 앞서 스타로서의 ‘구준회’ [가요공…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가수는 예술가이면서 스타다. 특히 아이돌 그룹은 스타라 보는 게 알맞다. 예술가와 스타의 차이는 …

아이돌가수는 어떻게 배우가 되나 [이슈&톡]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가수에서 배우로의 전업은 정말이지 쉽지 않다. 특히 아이돌 출신일 때는 더더욱 그러하다. 안 그런…

당태종이 넘지 못한 ‘안시성’의 이야기 [영화공…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흔히 다윗과 골리앗이라 불리는 싸움의 형태가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 건, 아무리 강하고 두려운 상대…

우리가 아는 이야기, ‘아는 와이프’ [TV공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어바웃 타임’에선 어두운 공간으로 들어가 두 주먹을 꽉 쥐고 돌아가고 싶은 순간을 떠올린다면, …

가십으로 시작된 것은 가십으로 끝날 뿐 [가요공…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가십(gossip, 신문, 잡지 등에서 개인의 사생활에 대하여 소문이나 험담 따위를 흥미 본위로 …

‘큐브’, 구시대적 사고는 위기를 불러 온다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알려진 스타에게, 특히 아이돌에게 ‘열애’란 반반의 확률을 지닌 무엇이다. 수월하게 받아들여져 오…

‘라이프’, 각자의 자리에서 맞이하는 각자의 싸…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른다’는 속담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범의 무서움을 아는 개는 덤빌…

‘미스터 션샤인’의 ‘작금의 조선’이 서글프지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본격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한 일제의 야욕은 그 나마의 낭만이 통하던 나름 보통의 날들을 무참히 무너…

현실과 맞닥뜨린 첫사랑, ‘너의 결혼식’ [영화…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첫사랑이 더없이 애틋한 이유는 그만큼 순수하게 몰입했고 또 서툴렀기 때문이 아닐까. 되풀이되고 편…

어느 뮤지컬 연출가의 음주운전 사고가 안타까운 …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사고는 뜻밖의 순간에 찾아온다. 아무리 조심한다 할지라도 찾아올 수 있는 게 사고라, 방심했을 때…

‘전지적 참견 시점’의 정체성은 어디에 존재하나…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연예인의 화려함 후면에 존재하는 매니저들을 대중 앞으로 끌어낸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의 매력…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스터 션샤인’ [TV공감…

[티브이데일리 윤지혜 칼럼] 몇몇 논란에도, ‘미스터 션샤인’이 비추는 세계가 점점 더 선명해지고 있다. 가장 큰 감탄은 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