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익명에 기댄 무차별 폭로, 학폭 미투가 남긴 숙제 [이슈&톡]

2021. 02.23. 11:43:58

박혜수, 조병규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체육계를 덮친 '학폭 미투'가 연예계로 번졌다. 가수, 배우 등을 향한 폭로가 끊이질 않고 있는 가운데, 익명성을 악용해 무차별적으로 학교 폭력 의혹을 제기하는 경우가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학폭 미투'가 남긴 숙제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증거 없는데 여자 연예인에게 학폭 당한 거 어떻게 알리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가해자는 수련회 때 제 가방을 10층 높이 건물에서 던져 엄마가 싸준 도시락이 박살 났는데 그걸 보고 깔깔 웃으며 비웃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 머리스타일을 바꿔주겠다며 싫다고 하는데 머리를 질질 끌고 교탁 앞에서 가위로 머리를 잘라 반 애들 앞에서 웃음거리로 만들기도 했다"라며 "급식으로 나온 조미김에 들어 있는 방부제를 뜯어 제 입에 넣고 삼켜보라더라"라고 학폭 피해 사실을 폭로했다.

해당 글은 각종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졌고, 누리꾼들은 박혜수를 학폭 연예인으로 지목했다. 이후 박혜수를 향한 비난이 쏟아졌다. 이에 박혜수의 방송 스케줄이 잇따라 취소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하지만 박혜수의 학교 폭력 논란에 불을 지피게 한 폭로는 그를 저격하는 글이 아니었다. 작성자 A 씨는 지난 22일 '여자 연예인에게 학폭 당한 글 올린 사람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 박혜수가 글의 주인공이 아니라고 밝혔다.

A 씨는 "추측성 글이 점점 커져서 다시 한번 올린다"라며 "원글에서 어떤 주어도 힌트도 주지 않았고 댓글도 남긴 적이 없으며 추가 글에서 아니라고 명시했는데, 이미 여론이 한쪽으로 너무 심하게 기울어졌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내 미흡함 때문에 애먼 한 사람이 지목당했다. 죄송한 마음을 느낀다. 폭로글 이후 진짜 가해자에게 연락이 왔다. 지금도 내 고통을 달래줄 방안을 찾아주고 싶다며 연락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박혜수

박혜수는 과거 SBS 'K팝스타4' 출연 당시 한 차례 학폭 의혹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유명한 일진이라는 글과 함께 고려대 재학 시절 MT에서 신입생을 집합시킨 후 혼냈다는 폭로글까지 터졌지만 큰 이슈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A 씨의 글이 큰 화제를 불러 모으며, 또 다른 제보들이 줄지어 나오고 있다. 진위가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장이지만, 박혜수의 이미지에 큰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누리꾼들은 인스타그램 댓글과 대학교 커뮤니티 등을 통해 박혜수의 만행을 퍼트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은 모임을 만들고 언론 인터뷰까지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해당 게시물들이 학교폭력에 관한 사회적 분위기를 악용해 박혜수를 악의적으로 음해·비방하기 위한 허위사실임을 확인했다"라며 "혜수에 대한 악의적 음해·비방 게시물 등을 게재, 전송, 유포하는 일체의 위법행위에 대하여 폭넓고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다"라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익명성에 숨어 근거 없는 비방은 또 다른 피해를 낳는다. 논란은 일단락되지만, 연예인에게는 큰 상처를 안길 수 있다. A 씨가 쏘아 올린 공으로 학교 폭력 의혹을 받고 있는 박혜수가 오명을 씻고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최신 연예 뉴스
'미스 몬테크리스토' 오미희 사망→이소연 흑화 …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미스 몬테크리스토' 이소연이 복수를 결심했다. 18일 방송한 KBS2 일일드라마 '미스 몬…

'컬투쇼' 박성광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고생,…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코미디언 박성광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기를 들려줬다. 18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하재숙, 코로나19 잔여 백신 언급 “나만 못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배우 하재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잔여 백신 예약의 어려움을 고백했다. …

'펜트하우스3' 박호산 흑화 "분수대 아래 시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펜트하우스3'의 박호산이 엄기준의 배신에 분노했다. 딸 진지희가 받은 상처에 복수하기 위해 헤라…

[TD포토] 세븐틴 정한 '무결점 이목구비''

[티브이데일리 송선미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