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공정위, 빅히트의 플레디스 인수 승인…"경쟁 제한 우려 無"

2020. 10.18. 16:52:21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BTS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인수 승인을 받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15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주식 취득 건에 대해 경쟁 제한 우려가 없다고 회신했다"고 18일 밝혔다.

빅히트는 지난 5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85% 취득하고 6월 18일 공정위에 기업결합을 신고한 바 있다.

이에 공정위는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및 '국내 대중음악(음원/음반) 기획 및 제작' 시장을 대상으로 기업결합의 경쟁 제한 여부를 심사했으나, 심사 결과 양 사간 결합으로 관련 시장에서의 경쟁이 제한될 우려가 없는 것으로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더불어 공정위는 "결합 후 관련 시장에서 점유율 및 시장집중도가 높지 않고, 대형 연예 기획사(SM, YG, JYP 등)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카카오M, CJ E&M 등) 등의 유력한 경쟁 사업자들을 비롯하여 다수의 사업자들이 경쟁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하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는 방탄소년단(BTS)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는 세븐틴, 뉴이스트 등이 소속돼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최신 연예 뉴스
'아침마당' 김창숙, 올해 71세…"미모 비결은…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아침마당'에서 배우 김창숙이 변치 않는 미모의 비결을 밝혔다. 20일 오전 방송된 KBS1…

스카이다이빙학교장 측 "이근, 故 정인아 사고 …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한국스카이다이빙협회 측이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유튜버 이근 대위의 최근 논란에 대…

‘아내의맛’ 정동원, 고향 하동 라이프 공개 […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아내의 맛’ 정동원이 평소 무대에서는 볼 수 없던 리얼한 하동 라이프를 공개, 평범하지만 진솔한…

'싱어게인' 11월 16일 첫방, 9인 9색 메…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 첫 방송 일자를 확정 지었다.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싱어게인-…

골든차일드 이장준, 선명한 식스팩 [화보]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이장준이 데뷔 후 처음으로 매거진 표지를 장식했다. …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