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종영까지 단 1회 '우아한 모녀', 기억 잃은 지수원…'결말은?' [종합]

2020. 03.26. 20:31:15

우아한 모녀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우아한 모녀'에서 지수원과 최명길이 각각 교통사고와 병으로 고통스러워했다.

26일 저녁 방송된 KBS2 일일드라마 '우아한 모녀'(극본 오상희·연출 어수선) 102회에서는 한유진(홍유라, 차예련)과 구해준(김흥수)의 결혼식을 앞두고 병에 고통스러워하는 차미연(최명길)과 교통사고로 기억을 잃은 서은하(지수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한유진은 서은하에게 "다신 보지 말자"고 말했지만, 서은하는 "너 안 보고는 못 산다"고 애원했다. 이 가운데 둘째 딸 홍세라(오채이)까지 "집을 나가겠다"며 뛰쳐나갔고, 서은하는 늦게나마 상황을 되돌리기 위해 따라 나갔다가 교통사고를 당했다.

홍세라는 서은하와 함께 응급실로 향했고, 수술을 받았다. 홍세라의 전화를 받은 데니 정(이해우)은 곧바로 병원으로 향해 그를 위로했다. 이 소식을 들은 홍인철(이훈) 역시 뒤늦게 이들과 합류해 서은하의 수술 결과를 기다렸다.

이후 서은하는 수술을 마치고 나왔다. 하지만 의사는 "수술은 잘 끝났지만 손상된 뇌 부위는 재생하기 힘들 것 같다. 기억 상실이나 치매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했고, 홍세라는 "내가 집 밖을 나가지 않았으면 엄마가 교통사고를 당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자책했다. 데니 정은 홍세라 곁을 지키며 "교통사고지 않냐.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였다. 너무 자책하지 말아라"라고 위로했다.

그리고 이때 서은하가 정신을 차리고 누군가를 찾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가 찾은 건 첫째 딸 한유진이 아닌 둘째 딸 홍유라였다. 서은하는 "보고 싶어서 불렀다. 엄마 옆에 있어라. 엄마가 미안하다"고 사과했고, 홍세라는 "제가 더 미안하다. 나 때문에 엄마가 다쳤다"고 눈물을 흘렸다.


한유진은 데니 정으로부터 서은하가 교통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됐지만, 쉽사리 병원으로 발걸음을 돌릴 수 없었다. 조윤경(조경숙)과의 약속은 물론, 자신이 서은하에게 했던 말이 있었기 때문. 하지만 구해준의 설득으로 서은하와 만날 수 있었다.

병실에 도착한 한유진은 서은하를 불렀지만, 뇌의 손상이 컸던지 서은하는 한유진을 기억하지 못했다. 그러면서 서은하는 "내 딸은 세라밖에 없다"고 했고, 이를 들은 한유진은 "다신 연락하지 말자고 해서 미안하다. 엄마라고 불러드리지 못해 미안하다"고 눈물을 흘리며 병실 밖으로 나섰다. 그럼에도 서은하는 홍세라의 이름을 부르며 "엄마 놔두고 어디도 가지 마"라며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한유진은 홍세라와 따로 만남을 가졌다. 한유진은 "이제 엄마가 널 기억 못 하게 돼서 좋냐"는 홍세라의 말에 "난 슬픔만 주는 딸이었고 넌 기쁨을 주는 딸이었을 거다. 홍유라를 애타게 찾았던 건 아마 그리움 때문이었을거다. 그래서 너의 소중함을 몰랐던 것 같다. 그런데 지금 제대로 보는 것 같다. 앞으로도 날 기억 못 했으면 좋겠다. 그게 서 원장님을 위해서도, 널 위해서도 좋을 것 같다. 홍유라는 없지만 제니스는 있으니까 내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말해라"라고 전했다.

그러나 홍세라는 "너 우리랑 연 끊었잖아. 어쭙잖게 딸 노릇하지 말고 다신 찾아오지 말아라. 동정도 역겹다"고 반박했고, 한유진은 "혹시라도 언니 도움 필요하면 말해라. 내가 언니라서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그는 "미안하다는 말 안 한다고 하지 않았냐"는 홍세라의 말에 "안 하려고 했는데 다른 적당한 말이 없다. 엄마 잘 보살펴 드려라"라고 덧붙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은하는 몸을 회복하고 퇴원하게 됐다. 그리고 복도에서 차미연을 마주하자 "죄송하다"고 빌며 눈물을 쏟기 시작했다. 이 모습을 본 홍인철은 "절대 사과하지 않겠다고 하더니, 미안한 마음이 있었나 보다"며 안타까워했다. 차미연 역시 "잘 못했다"고 사과했다.

그리고 한유진에게 비극은 또다시 찾아왔다. "방에 들어가서 좀 쉬겠다"는 차미연이 고통을 호소하며 방에서 쓰러진 것.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더 쇠약해진 차미연이 "엄마도 오래 살고 싶다. 너랑 아이들 보면서"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겨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한편 '우아한 모녀'는 내일(27일) 방송되는 103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한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우아한 모녀']
윤종신 아내 전미라 "막내 딸 건강이상, 필요한…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윤종신의 아내 전미라가 막내 딸 라오 양의 건강을 걱정했다. 전미라는 3일 자신의 SNS에 …

'음악중심' 임영웅, 감탄 자아내는 고급진 라이…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이 꿈에 그리던 음악방송 무대를 밟았다. 임영웅은 4일 오후 방…

“나혼자산다”…손담비·공효진·려원, 나이 지운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손담비, 공효진, 려원, 세 배우의 남다른 우정이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지난 3일 …

‘부부의 세계’ 재방송·시청률 폭발, 김희애 각…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부부의 세계' 시청률, 예상대로 고지를 선점했다. 현재 '부부의 세계' 재방송, 원작 등을 향한…

‘하이바이,마마!’ 오늘(4일)·내일 결방,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tvN 토일드라마 '하이바이, 마마!'가 오늘(4일), 내일 각각 13, 14회분 결방을 확정했다…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