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방탄소년단, 제62회 그래미 어워드 퍼포머 선정 '韓 가수 최초' [공식]

2020. 01.24. 00:39:29

방탄소년단 그래미어워드 퍼포머 선정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제62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무대를 꾸민다.

그래미 어워드 측은 24일 제62회 그래미 어워드 퍼포머 명단을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그래미 어워드에 퍼포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제61회 그래미 어워드에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시상자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에 이어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에서 공연을 펼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그래미 어워드 등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에서 퍼포머 자격으로 참석한 최초의 한국 가수라는 쾌거까지 이루게 됐다.

이번 그래미 어워드에는 에어로스미스, 빌리 아일리쉬, 아리아나 그란데, 리조, 데비 로바토, 블레이크 쉘턴, 그웬 스테파니, 카밀라 카베요, H.E.R, 조나스 브라더스, 로살리아,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YG, 존 레전드, DJ 칼리드 등이 퍼포머로 공연할 예정이다. 27일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2월 21일 발매될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홍보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미국 LA에 체류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그래미 어워드 홈페이지 캡처]
윤종신 아내 전미라 "막내 딸 건강이상, 필요한…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윤종신의 아내 전미라가 막내 딸 라오 양의 건강을 걱정했다. 전미라는 3일 자신의 SNS에 …

“나혼자산다”…손담비·공효진·려원, 나이 지운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손담비, 공효진, 려원, 세 배우의 남다른 우정이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지난 3일 …

‘부부의 세계’ 재방송·시청률 폭발, 김희애 각…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부부의 세계' 시청률, 예상대로 고지를 선점했다. 현재 '부부의 세계' 재방송, 원작 등을 향한…

휘성 약물 사태, 재활치료 ‘휘성법’ 가능할까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가수 휘성이 자신의 얼굴을 걸고 설립한 소속사 리얼슬로우컴퍼니가 폐업 위기에 놓였다. 공교롭게 휘…

'음악중심' 임영웅, 감탄 자아내는 고급진 라이…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이 꿈에 그리던 음악방송 무대를 밟았다. 임영웅은 4일 오후 방…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