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여성 가수 모욕 혐의' 블랙넛, 12일 대법원 선고

2019. 12.03. 16:54:52

블랙넛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여성 가수 모욕 혐의를 받고 있는 래퍼 블랙넛이 대법원의 선고를 받는다.

블랙넛의 여성 가수 모욕 혐의에 대한 대법원의 선고 공판이 오는 12일 오전 열릴 예정이다.

앞서 블랙넛은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60시간을 선고받았다. 블랙넛이 항소해 2심이 열렸지만, 재판부는 항소를 기각했다.

당초 블랙넛 측은 힙합이라는 장르에서 특정 래퍼를 언급해 '디스'하는 행위는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 용인될 수 있는 퍼포먼스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블랙넛의 공연행위나 음반발매 내용, 피해자와의 관계 및 가사를 쓴 맥락 등은 모두 피해자를 일방적인 성적 욕구 해소 대상으로 삼아 비하한 것"이라며 "이를 반복해 '김치녀'라는 내용으로 조롱하거나 직설적인 욕설 대상으로 삼은 것으로 보여 모두 모욕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조혜인 기자]
‘VIP(브이아이피)’ 이상윤 여자 표예진의 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VIP’ 불륜을 폭로한 장나라, 불륜을 저지른 이상윤이 공 든 커리어를 무너뜨리는 신세가 됐다.…

‘동상이몽2’ 이윤지♥정한울 유산 아픔 고백·이…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동상이몽2’ 이윤지가 유산의 아픔을 고백했다. 이상화는 강남을 위한 아침 식사를 차려줬다. …

이채담 “가족에 성인배우 활동 들킨 사연? 아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아이콘택트’ 이채담이 가족에게 성인배우임을 들키게 된 사연을 밝혔다. 9일 방송된 채널A …

드라마 ‘VIP(브이아이피)’ 이상윤 여자 표예…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VIP’ 이상윤이 표예진에게 이별을 고했다. 9일 밤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VIP’(…

‘생활의 달인’ 태안 탕수육 vs 인천 꽈배기,…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에서 태안 탕수육과 간짜장, 인천 꽈배기 달인이 소개됐다. 9일…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