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여성 가수 모욕 혐의' 블랙넛, 12일 대법원 선고

2019. 12.03. 16:54:52

블랙넛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여성 가수 모욕 혐의를 받고 있는 래퍼 블랙넛이 대법원의 선고를 받는다.

블랙넛의 여성 가수 모욕 혐의에 대한 대법원의 선고 공판이 오는 12일 오전 열릴 예정이다.

앞서 블랙넛은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60시간을 선고받았다. 블랙넛이 항소해 2심이 열렸지만, 재판부는 항소를 기각했다.

당초 블랙넛 측은 힙합이라는 장르에서 특정 래퍼를 언급해 '디스'하는 행위는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 용인될 수 있는 퍼포먼스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블랙넛의 공연행위나 음반발매 내용, 피해자와의 관계 및 가사를 쓴 맥락 등은 모두 피해자를 일방적인 성적 욕구 해소 대상으로 삼아 비하한 것"이라며 "이를 반복해 '김치녀'라는 내용으로 조롱하거나 직설적인 욕설 대상으로 삼은 것으로 보여 모두 모욕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조혜인 기자]
‘뽕숭아학당’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 논두…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뽕숭아학당’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가 일꾼 복장을 풀장착한 채 ‘논두렁 패셔니스트’로 등극,…

'전참시' 이찬원·영탁·김희재, 첫 라디오 진출…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이찬원, 영탁, 김희재의 흥 폭발 라디오 생방송 뒷이야기가 공개된다. …

'#살아있다' 유아인 "박신혜, 직접 로프 메고…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 유아인과 박신혜가 '#살아있다' 촬영 비화를 밝혔다. 영화 '#살아있다'(감독 조일형…

유아인 X 박신혜 '#살아있다', 신선한 장르물…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 유아인과 박신혜가 제작보고회를 통해 '#살아있다'에 담길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를 예…

‘나눔의 기적’ 조항조, ’희망 전도사’ 역할 …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트롯 가수 조항조가 ‘나눔의 기적’에서 따뜻한 진심을 전한다. 조항조는 27일, 가정의 달을…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