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남진나이 73세, 나훈아·조용필·현철 비견되는 현역가수

2019. 11.23. 11:01:01

남진나이 님과 함께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트로트 가수 남진(김남진)은 70대임에도 혈기 왕성한 명품 현역으로 손꼽힌다.

남진은 1946년생 올해로 만 73세의 트로트 가수다. 전라남도 목포 출신인 그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의 스타성 넘치는 천생 연예인이자 가수다.

1965년 1집 앨범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한 그는 히트곡 ‘님과 함께’ ‘목화 아가씨’ ‘아랫마을 이쁜이’ ‘가슴 아프게’ ‘우수’ 등을 보유하고 있다.

남진은 나훈아, 송대관, 태진아, 조용필, 현철 등과 함께 한국 가요계를 호령한 트로트 가수로 호명된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DB]
'팬텀싱어3' 라포엠 "조수미→두아 리파와 콜라…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이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싶은 가수에 대해 말했다. 라포엠(박…

[TD영상] 월요병이 극복되는 위클리의 비타민 …

[티브이데일리 정다이 기자] 그룹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표정까지 확 바뀐 ‘애플’, 여자친구의 ‘파격 …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확 달라졌다.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회:송 오브 더 사이렌스’(回:Son…

김보희 "'슬의생' OST→차트 1위 역주행, …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김보희의 인생사가 그려진다. 13일 밤 10시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송승헌, 20년 만에 라디오 나들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배우 송승헌이 출연 중인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 방송 최종회 날 아침, 청취자들을 만난다…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