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남진나이 73세, 나훈아·조용필·현철 비견되는 현역가수

2019. 11.23. 11:01:01

남진나이 님과 함께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트로트 가수 남진(김남진)은 70대임에도 혈기 왕성한 명품 현역으로 손꼽힌다.

남진은 1946년생 올해로 만 73세의 트로트 가수다. 전라남도 목포 출신인 그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의 스타성 넘치는 천생 연예인이자 가수다.

1965년 1집 앨범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한 그는 히트곡 ‘님과 함께’ ‘목화 아가씨’ ‘아랫마을 이쁜이’ ‘가슴 아프게’ ‘우수’ 등을 보유하고 있다.

남진은 나훈아, 송대관, 태진아, 조용필, 현철 등과 함께 한국 가요계를 호령한 트로트 가수로 호명된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DB]
‘VIP(브이아이피)’ 이상윤 여자 표예진의 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VIP’ 불륜을 폭로한 장나라, 불륜을 저지른 이상윤이 공 든 커리어를 무너뜨리는 신세가 됐다.…

‘동상이몽2’ 이윤지♥정한울 유산 아픔 고백·이…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동상이몽2’ 이윤지가 유산의 아픔을 고백했다. 이상화는 강남을 위한 아침 식사를 차려줬다. …

이채담 “가족에 성인배우 활동 들킨 사연? 아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아이콘택트’ 이채담이 가족에게 성인배우임을 들키게 된 사연을 밝혔다. 9일 방송된 채널A …

드라마 ‘VIP(브이아이피)’ 이상윤 여자 표예…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VIP’ 이상윤이 표예진에게 이별을 고했다. 9일 밤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VIP’(…

‘생활의 달인’ 태안 탕수육 vs 인천 꽈배기,…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에서 태안 탕수육과 간짜장, 인천 꽈배기 달인이 소개됐다. 9일…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