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김영철의동네한바퀴' 63년 전통 칼국수, 울산 중앙동 맛집 어디?

2019. 11.09. 19:44:30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울산 중앙동 63년 전통 칼국수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배우 김영철이 63년 전통 칼국수 먹방을 펼쳤다.

9일 저녁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에서는 김영철이 울산광역시 중앙동, 태화동을 방문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영철은 울산 태화강 십리대숲을 방문했다. 태화강 십리대숲은 매년 여름 7천여 마리의 백로가 서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철새 도래지다.

한때 4급수로 떨어졌던 태화강은 1급수로 회복됐다. 이곳이 국가 정원이 된 것도 이러한 노력 덕분이었다.

이후 김영철은 울산 중앙동을 찾았다. 김영철은 울산 중앙동의 옛이름은 옥교동과 관련된 추억이 있었다. 김영철은 "중학생 때 어머니가 3년간 울산 공업단지가 활성화될 당시에 재봉틀을 한 대 놓고 일하는 분들 옷도 기워드리고 길이도 줄이고 허리 품도 줄이는 이런 일을 하셨다"고 했다.

이어 김영철은 울산 중앙동에 위치한 63년 전통 칼국수 맛집을 찾았다. 해당 63년 전통 칼국수 맛집에서는 늙은 호박을 넣는 것이 특징이었다.

늙은 호박과 부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내면 푸짐한 시장 인심이 인상적인 63년 전통의 칼국수가 완성된다.

김영철은 63년 전통 칼국수를 맛보고는 "63년 전통이 맞다. 맛있다"고 감탄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1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이시언 차, 지인과 커플차? "색깔만 달라"(나…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나 혼자 산다' 이시언 차가 화제다. 22일 밤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

박종팔, 산속 생활 이유 "사기 당한 후 죽으러…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현장르포 특종세상'에서 박종팔의 근황이 공개됐다. 22일 밤 방송된 MBN '현장르포 특…

박종팔 "90억 부동산 자산, 사기로 탕진"(현…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현장르포 특종세상'에서 박종팔의 근황이 공개됐다. 22일 밤 방송된 MBN '현장르포 특…

배가본드 몇부작, 종영 날짜는? "프리미어12 …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배가본드'가 몇부작 편성인지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22일 밤 SBS 금토드라마…

청간정, 어디? '신서유기7' 첫번째 미션지 "…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신서유기7'에서 소개된 청간정이 화제다. 22일 밤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