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동백꽃 필 무렵' 이정은, 엄마라는 이름의 힘 [TV온에어]

2019. 11.07. 06:40:00

동백꽃 필 무렵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동백꽃 필 무렵'에서 이정은의 숨겨진 이야기가 공개됐다.

6일 밤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연출 차영훈) 29, 30회에서는 어머니 정숙(이정은)의 남다른 노력을 늦게나마 깨닫는 동백(공효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황용식(강하늘)은 울며 자신을 찾아온 동백(공효진)에 "복수를 했으면 후련해야지 왜 그러냐. 딸 버려놓고 이제서야 신장 내놓으라고 온 거면 그건 진짜 엄마도, 사람도 아니다. 그런 막장이 어딨냐"고 비난했다. 정숙(이정은)이 동백을 찾아온 이유가 보험금 때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이에 동백은 "지금 남의 엄마 헐뜯는 거냐"며 황용식을 때리면서도 "우리 엄마 짜증 나"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후 황용식은 "나 자수하려고 왔다"는 노규태(오정세)의 도움으로 까불이의 정체에 한 걸음 다가갔다. 노규태는 "2014년 6월 29일, 금옥이가 까불이한테 죽었을 때, 그때 그곳에 있었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교도소에 수감된 지인의 도움을 받아 그날의 CCTV를 확보했다.

이 가운데 동백은 정숙의 휴대전화를 발견해 그가 필구(김강훈)가 있던 미혼모의 집을 찾아 필구를 돌봤다는 사실을 알게됐다. 동백은 "그래도 엄마가 딸이 어떻게 사는지 궁금했나보다"라며 "우리 엄마 진짜 싫다"고 말했다. 그러던 중 동백은 CCTV 속 인물들을 확인한 황용식의 전화를 받았다.

동백은 "엄마가 전과가 있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 같다"고 했지만, 이내 영상을 보더니 얼어붙고 말았다. 영상에는 더운 여름날에 패딩을 입은 까불이의 모습에 이어 동백의 친모 정숙이 등장했다. 동백은 해당 영상을 보자마자 과거 까불이에게 습격을 받았던 당시를 회상했다. 동백은 태닝 기계 안에 몸을 뉘우고 있었고, 까불이가 태닝 기계의 문을 열려고 하는 순간 사이렌이 울렸고, 스프링클러가 켜져 있음을 기억해냈다. 이어 동백은 이 모든 게 자신을 살리기 위한 어머니 정숙의 행동이었음을 깨달았다.


같은 시각 정숙은 박흥식(이규성)의 철물점을 찾아가 "너지 까불이? 우리 그날 만났었잖아. 기억 안 나?"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정숙은 "한 여름에 패딩을 입었다고 널 못 알아볼 줄 알았냐. 잠깐 스치고만 갔는데도 락카 냄새가 코를 찔렀다"고 추궁했다. 정숙은 "네 눈이 그렇게 비굴하게 웃고 있을 때부터, 내 속이 괜스레 움찔 될 때부터 너인가 싶었다. 난 햇깔릴 것도 없고, 아쉬울 것도 없다. 짐승 어미도 지 자식한테 해 끼칠 놈은 100리 밖에서부터 안다. 그리고 어미는 지 자식 위해서는 모든 짓이든 다 해. 얼씬대지도 말아. 난 동백이 위해서라면 뭐든지 해"라고 위협했다.

그런가 하면 동백의 집 앞에는 익숙한 얼굴이 찾아왔다. 바로 정숙의 의붓딸 성희(백은혜)였다. 성희는 "그때랑 수법이 똑같다. 그때도 진단받자마자 잠수를 타버리는데, 그 여자 수준을 알겠더라고"라며 보험 계약서를 건넸다. 그곳엔 동백의 이름이 정숙의 사망 보험금 수령인으로 올려져 있었다. 과거 성희는 정숙을 따로 만나 이에 대해 따져 물었다. 하지만 정숙은 "여기 네 아버지 돈 한 푼도 들어간 것 없다. 내가 내 딸한테 내 목숨 값도 못 주냐. 27년을 못 먹인 딸 밥값이라고 생각하면서, 난 밥도 안 먹고 보험금 단 한 번도 안 밀리고 20년간 냈다. 그런데 너희들이 뭔데 이걸 달라고 하냐"고 소리쳤다.

이를 본 동백은 "엄마는 내 심장을 떼어가려던 게 아니라, 마지막 보험금을 주려고 온 거였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성희는 정숙이 자신의 아버지 돈을 빼돌렸다면서 "꽃뱀으로 콩밥 먹이고 싶지 않으면 알아서 처신시켜라"라며 막말을 내뱉었다. 동백은 정숙을 모욕하는 성희의 뺨을 때리며 "감히 누구보고 꽃뱀이래. 우리 엄마다. 너 같은 사람이 함부로 지껄일 내 엄마 아니다"라며 분노했다.

한편 정숙은 한밤중에 까불이가 자신을 따라오는 것을 눈치채 "나 죽이려 쫓아왔니"라고 물었다. 이후 그 앞에 까불이가 모습을 드러내 앞으로의 전개를 기대케 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VIP(브이아이피)’ 이상윤 여자 표예진의 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VIP’ 불륜을 폭로한 장나라, 불륜을 저지른 이상윤이 공 든 커리어를 무너뜨리는 신세가 됐다.…

‘동상이몽2’ 이윤지♥정한울 유산 아픔 고백·이…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동상이몽2’ 이윤지가 유산의 아픔을 고백했다. 이상화는 강남을 위한 아침 식사를 차려줬다. …

이채담 “가족에 성인배우 활동 들킨 사연? 아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아이콘택트’ 이채담이 가족에게 성인배우임을 들키게 된 사연을 밝혔다. 9일 방송된 채널A …

‘생활의 달인’ 태안 탕수육 vs 인천 꽈배기,…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에서 태안 탕수육과 간짜장, 인천 꽈배기 달인이 소개됐다. 9일…

드라마 ‘VIP(브이아이피)’ 이상윤 여자 표예…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VIP’ 이상윤이 표예진에게 이별을 고했다. 9일 밤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VIP’(…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