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골목식당’ 백종원 “기술보다 장사마인드 중요해” [TV온에어]

2019. 09.12. 06:39:58

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성주 정인선 부천대학로 중화떡볶이집 닭칼국수 롱피자집 백종원피자 슬리피 코쿤 쌈디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골목식당' 백종원이 장사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1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김성주, 정인선, 백종원 진행과 게스트 슬리피, 코쿤, 쌈디 출연 아래 부천 대학로 중화떡볶이집, 닭칼국숫집, 롱피자집 갱생 프로젝트로 꾸며졌다.

백종원은 이날 닭칼국숫집 사장님의 점심 장사를 지켜보다가, 총평을 전했다. 그는 사장님에게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게 하고 싶냐. 돈을 많이 벌고 싶냐”고 물었다.

사장님은 “저는 사람이 좋아서 이 일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에 백종원은 “그거 봐라”라며 닭칼국수집 사장님에게 초심을 잃지 말라고 조언했다.

백종원이 강조하는 것은 기술 못지않게, 손님을 생각하는 장사 마인드였다. 이 마인드가 일을 오래도록 하는 원동력이 된다는 것. 백종원의 이 피 같은 조언은 많은 자영업자들을 자극하는 촌철살인이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여름아 부탁해’ 강석우, 윤선우 子 비밀 알고…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윤선우 친자 비밀을 알게 된 강석우가 문희경을 내쫓았다. 18일 밤 방송된 KBS1 일일드라…

‘2TV 생생정보’ 이만기 추천 의령메밀국수vs…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생생정보’에 출연한 천하장사 출신 이만기가 의령의 매력을 소개했다. 22일 저녁 방송된 K…

‘태양의 계절’ 최성재, 오창석 子 빼앗았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최성재가 오창석 아들을 데려갔다. 18일 저녁 방송된 KBS2 일일드라마 ‘태양의 계절’(극…

'뭉처야 찬다' 측 "양준혁 성추문? 개인 입장…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양준혁 해설위원이 성추문에 휩싸인 가운데 '뭉쳐야 찬다' 측이 조심스러운 입…

'보니하니' 새 MC 의웅, 떨리는 첫 소감 "…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그룹 형섭X의웅 멤버이자 '보니하니' 제17대 보니를 맡은 의웅이 소감을 전했다. 의웅은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