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사기'로 연속 피소, 신뢰 추락 우려 [이슈&톡]
가요
전문가 칼럼

박효신 '사기'로 연속 피소, 신뢰 추락 우려 [이슈&톡]

2019. 08.12. 17:17:36

박효신 피소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가수 박효신이 또 다시 사기 혐의로 피소됐다.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지만 연이어 비슷한 구설에 오르며 신뢰를 잃어가는 모양새다.

경기 양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소속사 건물 인테리어 공사 과정에서 박효신이 대금 2500만 원을 업자에게 지급하지 않았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지난 7일 접수됐다.

고소인은 박효신이 소속사 글러브엔터테인먼트(이하 글러브)를 꾸리는 과정에서 사무실 인테리어를 위해 자신을 고용했지만, 완성된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2회 이상 재공사를 요구했고, 추가 공사 비용은 지급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금전적 피해와 함께 정신적 고통도 호소하고 있다.

관련해 박효신의 소속사 글러브는 "허위사실"이라는 입장을 냈다. "고소인을 고용한 적도, 인테리어 공사 계약을 체결한 사실도 없다"라는 주장이다. 고용 자체를 한 적이 없다면서도 "'추가' 공사 비용을 청구 받은 적이 없다"라는 다소 의아한 입장도 덧붙였다.

허위사실로 인한 이미지 타격에도 불편함을 드러내며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힌 행위에 대해 강력히,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강경한 대응에도 불구하고, 여론은 부정적이다. 그도 그럴 것이 박효신은 데뷔 이후 수차례 사기 혐의로 피소되며 자신의 이미지를 깎아내려왔다.

최근에는 지난 6월 28일 전속계약을 빌미로 A씨에게 약 4억 원을 편취한 혐의로 피소됐다. A씨의 법률대리인은 "박효신이 전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끝나갈 무렵부터 전속계약을 미끼로 자신이 타고 다닐 차량 등 총 4억 원 이상을 편취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박효신은 고소인이 설립하려는 기획사와 계약하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히며 돈을 가져갔으나, 고소인이 설립한 기획사와의 계약 대신 글러브와 계약을 체결했다"며 억울함을 드러냈다.

글러브는 "해당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 박효신은 전속계약을 조건으로 타인에게 금전적 이익을 취한 적이 없다. 법적으로 강경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명예를 훼손하는 근거 없는 허위 사실 유포에도 강력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냈다.

이보다 앞서 박효신은 지난 2006년과 2008년에도 전속계약과 관련해 피소된 바도 있다. 2006년 닛시엔터테인먼트와의 소송은 박효신이 계약금 전액을 반환하면서 마무리 됐다.

2008년 인터스테이지와의 소송은 항소를 거듭한 끝에 소송 금액에서 절반 줄어든 15억과 지연손해금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았다. 재판부는 박효신이 전속계약 파기에 따른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관련해 박효신은 지난 2012년 법원에 일반회생 신청을 했다. 당시 박효신 측은 "돈을 안 갚겠다는 것이 아니라 변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개인회생 신청 배경을 밝혔지만 채권자들은 박효신의 회생계획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결국 박효신은 지난2014년 3월 당시 소속사의 도움을 받아 배상금 15억원과 법정 이자금을 포함해 30억원 이상에 이르는 채무를 변제했다.

과거의 법적 다툼은 종결이 된 상태지만, 유사 논란들이 계속되며 부정적 여론을 부추기고 있다. 음악적 역량을 구설이 가릴 수 있다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신뢰가 추락한 가운데 박효신이 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지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돼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2TV 생생정보 장사의신’ 소떡갈비 솔가원,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생생정보’에 최고의 소떡갈비 맛집이 소개돼 화제다. 21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

‘생방송 투데이’ 갈비짬뽕, 손 반죽+불맛 국물…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갈비짬뽕 맛집이 소개됐다. 21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

‘생방송 투데이’ 항아리 흑돼지 한판, 1년 안…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항아리 숙성 흑돼지 맛집이 소개됐다. 21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

[TD포토] 에이비식스 이대휘 '고추들고 덜덜'

[티브이데일리 신정헌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이앤엠(THE E&M)의 실시간 방송 플랫폼인 셀럽티비(셀럽TV) '아임…

[TD포토] 에이비식스 이대휘 '웅이형 맛있게 …

[티브이데일리 신정헌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이앤엠(THE E&M)의 실시간 방송 플랫폼인 셀럽티비(셀럽TV) '아임…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