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쯔, 허위 과장 광고 혐의로 징역 6개월 구형…내달 선고
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밴쯔, 허위 과장 광고 혐의로 징역 6개월 구형…내달 선고

2019. 07.18. 16:25:24

밴쯔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허위 과장 광고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튜버 밴쯔(정만수)에게 징역 6개월이 구형됐다.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밴쯔에 대한 재판이 18일 대전지방법원에서 열렸다.

밴쯔는 자신이 설립한 건강기능식품업체에서 판매하는 식품이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는 것처럼 허위 과장 광고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밴쯔 측은 자신이 판매하는 식품이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다고 소비자를 속일 의도는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식품을 사용한 일반인들의 체험기를 SNS에 올린 것뿐"이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하지만 검찰은 "피고인은 자신이 판매하는 식품을 먹으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를 기망하거나 오인 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를 했다"며 밴쯔에 대해 징역 6개월을 구형했다.

선고 공판 기일은 다음 달 12일로 예정됐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영재발굴단' 클라리넷 영재 출연, 불곡초등학교…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클라리넷 영재 김민혜 양의 등장에 그의 학교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16일 …

‘동백꽃 필 무렵’ 김지석, 공효진에 매달렸다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김지석이 공효진에게 매달렸다. 16일 밤 방송된 KBS1 일일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새 신랑' 강남 계약 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강남의 FA 소식에 전 소속사 디모스트 엔터테인먼트가 화제다. 16일 디모스트 엔터테인…

‘알토란 작가♥’ 김승현, 가족과 제주도 여행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탤런트 김승현 가족이 단체 가족여행을 떠났다. 16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

‘살림남2’ 김승현 母, 아들♥‘알토란’ 작가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김승현 아머니가 아들의 공개 열애를 응원했다. 16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