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밴쯔, 허위 과장 광고 혐의로 징역 6개월 구형…내달 선고

2019. 07.18. 16:25:24

밴쯔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허위 과장 광고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튜버 밴쯔(정만수)에게 징역 6개월이 구형됐다.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밴쯔에 대한 재판이 18일 대전지방법원에서 열렸다.

밴쯔는 자신이 설립한 건강기능식품업체에서 판매하는 식품이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는 것처럼 허위 과장 광고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밴쯔 측은 자신이 판매하는 식품이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다고 소비자를 속일 의도는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식품을 사용한 일반인들의 체험기를 SNS에 올린 것뿐"이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하지만 검찰은 "피고인은 자신이 판매하는 식품을 먹으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를 기망하거나 오인 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를 했다"며 밴쯔에 대해 징역 6개월을 구형했다.

선고 공판 기일은 다음 달 12일로 예정됐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팬텀싱어3' 라포엠 "조수미→두아 리파와 콜라…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이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싶은 가수에 대해 말했다. 라포엠(박…

[TD영상] 월요병이 극복되는 위클리의 비타민 …

[티브이데일리 정다이 기자] 그룹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표정까지 확 바뀐 ‘애플’, 여자친구의 ‘파격 …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확 달라졌다.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회:송 오브 더 사이렌스’(回:Son…

김보희 "'슬의생' OST→차트 1위 역주행, …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김보희의 인생사가 그려진다. 13일 밤 10시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송승헌, 20년 만에 라디오 나들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배우 송승헌이 출연 중인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 방송 최종회 날 아침, 청취자들을 만난다…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