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부메랑\' \'트와일라잇\'으로 또다시 저작권 공유 나섰다
가요
전문가 칼럼

워너원, '부메랑' '트와일라잇'으로 또다시 저작권 공유 나섰다

2019. 07.12. 14:49:46

워너원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그룹 워너원이 지난 1월 노래 '뷰티풀(Beautiful)' '낫싱 위드아웃 유(Nothing Without You)'의 저작권료 수익을 공유한데 이어, '부메랑'과 '트와일라잇'으로 다시 한 번 저작권 공유에 앞장섰다.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은 지난 8일과 10일부터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의 '부메랑'과 '트와일라잇'의 저작권료 옥션을 시작했다. 현재 '부메랑'은 3000주의 수량 중 781주가 판매됐으며, '트와일라잇'의 경우 1000주 중 555주가 판매됐다.

뮤직코인의 저작권료 옥션은 팬들의 직접 참여로 음악 저작권의 가치를 재평가하고, 아티스트에게 그 혜택이 되돌아가면서 팬과 아티스트 모두가 상생하는 구조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옥션에 참여한 팬들은 자신들이 응원하는 아티스트를 후원하며 낙찰받은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 수익을 가져간다. 또한 옥션을 통해 상승한 금액의 50%는 창작 아티스트에게 전달돼 창작활동에 힘을 싣는다.

워너원은 지난 2017년 엠넷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2'를 통해 탄생한 그룹이다. 이후 2년간의 활발한 활동 끝에 지난 1월 고별 콘서트를 끝으로 해체됐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바이나인 데뷔시켜주세요" 엑스원 탈락자 9인,…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프로듀스X101'의 데뷔 그룹인 엑스원(X1)의 멤버들이 전격 결정된 가운데, 아쉽게 탈락한 9…

'강제추행 혐의' 이민우, 논란에도 팬미팅 감행…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그룹 신화 멤버 이민우가 강제 추행 혐의로 논란인 가운데 예정된 팬미팅을 강행했다. 이민우의…

피의자 양현석의 포토라인을 응시하라 [이슈&톡]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약 한 달 남짓의 경찰 기록이 YG엔터테인먼트(YG) 비리 실체의 향로를 결정지을 수 있을까. 수…

[TD포토] '2019 워터밤의 섹시퀸'

[티브이데일리 송선미 기자] 모델이 20일 저녁 서울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9 워터밤' 공연에 참석해 멋진 …

'불후의 명곡' KCM·김경헌, 고음 폭발 '그…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불후의 명곡'에서 가수 KCM, 김경헌이 들국화의 '그것만이 내 세상'을 새롭게 해석해냈다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