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봉클럽’ 오청성 “회복 후 수술 영상 확인, 장기 다 꺼내더라”
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모란봉클럽’ 오청성 “회복 후 수술 영상 확인, 장기 다 꺼내더라”

2019. 05.19. 21:58:06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모란봉클럽’ 오청성이 긴박했던 수술을 했을 당시 심정을 밝혔다.

19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모란봉클럽’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귀순 병사’ 오청성의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2017년 판문점을 통해 귀순한 오청성은 이날 15일간 생사의 기록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판문점 귀순사건 당일 더스트오프(미국 항송의무후송 팀)의 22분, 이국종교수의 5시간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청성은 80km를 22분 만에 간 더스트오프 팀에 대해 말했다. 이에 한 패널은 “이국종 교수도 더스트오프의 신속한 응급처치에 공을 돌리겠다고 인터뷰 했었다”고 말했다.

또 긴박했던 당시 수술 상황에 대해서도 말했다. 그러자 표진인은 “이국종 교수가 수술 후 인터뷰에서 앞으로 열흘은 고비를 넘겨야한다고 했다. 그때 살 것 같았다. 의사는 희망적인 이야기 안 한다. 살 수 있다는 희망을 준거다”라고 이야기했다.

의식이 돌아온 후 심정 어땠냐는 물음에 오청성은 “감사했다. 또 영상을 보며 신기했다. 깨어나 후 교수님께 수술 영상을 볼 수 있냐고 물었다. 교수님이 일반 사람들이 자기 수술 모습을 잘 못 본다더라. 괜찮다 하고 수술 영상을 봤다”고 했다.

이어 오청성은 “배를 다 가르고 몸속 장기를 다 꺼내더라. 계속 수혈을 하더라”며 “정말 끔찍하고, 저도 살아남은 게 기적 같고 그랬다”고 말했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조선 ‘모란봉클럽’]
'영재발굴단' 클라리넷 영재 출연, 불곡초등학교…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클라리넷 영재 김민혜 양의 등장에 그의 학교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16일 …

‘동백꽃 필 무렵’ 김지석, 공효진에 매달렸다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김지석이 공효진에게 매달렸다. 16일 밤 방송된 KBS1 일일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새 신랑' 강남 계약 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강남의 FA 소식에 전 소속사 디모스트 엔터테인먼트가 화제다. 16일 디모스트 엔터테인…

‘알토란 작가♥’ 김승현, 가족과 제주도 여행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탤런트 김승현 가족이 단체 가족여행을 떠났다. 16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

‘살림남2’ 김승현 母, 아들♥‘알토란’ 작가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김승현 아머니가 아들의 공개 열애를 응원했다. 16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