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봉클럽’ 오청성 “회복 후 수술 영상 확인, 장기 다 꺼내더라”
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모란봉클럽’ 오청성 “회복 후 수술 영상 확인, 장기 다 꺼내더라”

2019. 05.19. 21:58:06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모란봉클럽’ 오청성이 긴박했던 수술을 했을 당시 심정을 밝혔다.

19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모란봉클럽’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귀순 병사’ 오청성의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2017년 판문점을 통해 귀순한 오청성은 이날 15일간 생사의 기록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판문점 귀순사건 당일 더스트오프(미국 항송의무후송 팀)의 22분, 이국종교수의 5시간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청성은 80km를 22분 만에 간 더스트오프 팀에 대해 말했다. 이에 한 패널은 “이국종 교수도 더스트오프의 신속한 응급처치에 공을 돌리겠다고 인터뷰 했었다”고 말했다.

또 긴박했던 당시 수술 상황에 대해서도 말했다. 그러자 표진인은 “이국종 교수가 수술 후 인터뷰에서 앞으로 열흘은 고비를 넘겨야한다고 했다. 그때 살 것 같았다. 의사는 희망적인 이야기 안 한다. 살 수 있다는 희망을 준거다”라고 이야기했다.

의식이 돌아온 후 심정 어땠냐는 물음에 오청성은 “감사했다. 또 영상을 보며 신기했다. 깨어나 후 교수님께 수술 영상을 볼 수 있냐고 물었다. 교수님이 일반 사람들이 자기 수술 모습을 잘 못 본다더라. 괜찮다 하고 수술 영상을 봤다”고 했다.

이어 오청성은 “배를 다 가르고 몸속 장기를 다 꺼내더라. 계속 수혈을 하더라”며 “정말 끔찍하고, 저도 살아남은 게 기적 같고 그랬다”고 말했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조선 ‘모란봉클럽’]
"바이나인 데뷔시켜주세요" 엑스원 탈락자 9인,…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프로듀스X101'의 데뷔 그룹인 엑스원(X1)의 멤버들이 전격 결정된 가운데, 아쉽게 탈락한 9…

[TD포토] '2019 워터밤의 섹시퀸'

[티브이데일리 송선미 기자] 모델이 20일 저녁 서울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9 워터밤' 공연에 참석해 멋진 …

'불후의 명곡' KCM·김경헌, 고음 폭발 '그…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불후의 명곡'에서 가수 KCM, 김경헌이 들국화의 '그것만이 내 세상'을 새롭게 해석해냈다 …

MBK 이한결X남도현, '프로듀스X101' 7위…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지난 19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X101’에서 MBK엔터테인먼트 이한결, 남도현 연습생이 국…

[TD포토] 제시 '워터밤은 내가 접수'

[티브이데일리 송선미 기자] 가수 제시가 20일 저녁 서울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9 워터밤' 공연에 참석해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