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YG 제작사 대표 잠적→'설렘주의보' 미지급 간신히 막았다

2019. 01.16. 14:42:46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이자 제작사인 YG스튜디오플렉스 전 대표 A씨가 잠적했다.

16일 스포츠경향은 A씨가 투자비 명목으로 수십억원의 액수를 챙긴 뒤 연락이 두절된 상태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장기용, 나나 주연의 OCN 드라마 '블루아이즈'의 제작 투자비를 챙긴 후 주변과 연락을 끊었다.

티브이데일리 확인 결과 피해 사례는 더 있었다. 윤은혜 천정명 주연의 MBN 드라마 '설렘주의보' 역시 A씨가 잠적하면서 출연료가 미지급 되는 사태를 겪은 것으로 확인됐다. A씨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YG도 이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다. A씨가 YG스튜디오플렉스의 공동 대표 출신이기 때문.

'설렘주의보'에 출연한 배우 측 관계자는 16일 "애초 12월까지 출연료가 지급될 예정이었으나 1월 초로 미뤄졌다. 주인공 윤은혜, 천정명 모두 출연료를 받지 못한 상태였는데 YG스튜디오플렉스가 이 액수를 감당하지 못해 결국 본사인 YG에서 책임을 진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YG스튜디오플렉스는 현재 A씨를 해임한 상태다. 비록 장기 미지급 사태는 막았지만 A씨가 본사인 YG와 관련된 인물이라는 점에서 도의적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 관계자는 "'설렘주의보' 배우들이 A씨가 잠적하면서 마음고생을 좀 했다. 비단 출연료 미지급 뿐 아니라 제작사 대표가 촬영 기간에 잠적했는데 분위기가 좋았을리 없지 않겠느냐"며 "YG라는 이름을 믿고 출연한 건데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A씨는 '설렘주의보' 외에도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등을 제작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사진=드라마 포스터]
‘생활의 달인’ 대구 연탄불고기, 한성불고기 또…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대구 연탄불고기 달인을 다시 찾았다. 27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

‘2TV생생정보’ 대왕 갈비 해물칼국수 vs 1…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2TV생생정보’에서 맛과 양을 모두 잡은 SNS 화제 맛집이 소개됐다. 27일 저녁 방송된…

리쌍 길 결혼+아이 고백 “타이밍을 놓쳤다” (…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가수 길이 결혼 소식과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27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

‘2TV생생정보’ 장사의 신, ‘아갑찜’으로 연…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2TV생생정보’에서 푸짐한 아갑찜 맛집이 소개됐다. 27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

‘아이콘택트’ 길, 결혼·득남 고백→장모 “아직…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리쌍 길이 아내와 득남 소식을 제대로 전하지 못했던 사연을 밝혔다. 27일 방송된 채널A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