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알몸남, 결국 총장까지 공개 사과 "책임자로서 너무 참담하다"
동덕여대 알몸남, 결국 총장까지 공개 사과 "책임자로서 너무 참담하다"

2018. 10.16. 17:55:32

동덕여대 알몸남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동덕여대에서 음란 행위를 하며 이를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재한 일명 '동덕여대 알몸남'이 경찰에 체포된 가운데,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이 학생들에게 공개 사과했다.

김명애 총장은 16일 오후 2시 동덕여대 춘강홀에서 열린 'SNS 음란물 유포사건 경과보고 및 안전한 대학을 만들기 위한 공청회'에서 '동덕여대 알몸남' 사건 관련 입장을 밝혔다.

이날 김명애 총장은 '동덕여대 알몸남' 사건 관련 "어떤 부분이 가장 문제였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다"는 학생의 질문을 받았다. 김명애 총장은 "여러분들과 똑같은 심정"이라면서 "저도 자녀가 있기 때문에, 우리 대학에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된 것에 대해 학생들은 물론이고, 저도 책임자로서 너무 참담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러분들이 느끼는 것과 마찬가지로 동덕의 모든 구성원들이 너무나 두렵게 느낀다"며 "이것의 문제는 결국 보안이다. 과거 보안 시스템을 조금 더 확실하고, 정확한 것들로 체제를 바꾸던 차에 이렇게 돌발적인 사고가 발생했다. 참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명애 총장은 "제가 책임자로서 학교가 해야 하는 대처 등의 부탁을 드렸고, 그렇게 지금까지 해왔다"면서 "대외적으로는 우리 대학의 이미지가 손상을 입지 않기 위해서 강력한 수사 등을 촉구했다. 이 문제를 최선을 다해 서로 지혜를 모아야 한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동덕여대 알몸남' A씨는 지난 6일 동덕여대 강의실에서 알몸상태로 음란행위를 하는 사진과 영상을 버젓이 SNS에 올려 분노를 샀다. 이에 동덕여대 학생들은 '동덕여대 알몸남'의 강력 처벌을 요구하며 언론에 알렸다. 이와 함께 동덕여대 학생들은 늦장 대응을 보인 학교측에 거센 반발을 보내고 있다.

'동덕여대 알몸남' A씨는 15일 저녁 6시 30분께 서울 광진구 한 아파트 근처 노상에서 경찰에 체포됐으며, 현재 조사 중에 있다.

동덕여대 측은 사건 발생 일주일 후 뒤는게 교내 CCTV를 늘리고 순찰도 강화해 재발을 막겠다고 나섰다. 하지만 동덕여대 학생들의 불안은 계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동덕여대 알몸남'이 어떠한 처벌을 받을지 국민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동덕여대 알몸남'에 공연음란죄 및 주거침입죄를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동덕여대 알몸남'을 경찰 포토라인에 세우라는 청원글이 게재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일부 온라인커뮤니티에서 해당 '동덕여대 알몸남' 청원글에 지지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출처=트위터]
'영재발굴단' 클라리넷 영재 출연, 불곡초등학교…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클라리넷 영재 김민혜 양의 등장에 그의 학교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16일 …

‘동백꽃 필 무렵’ 김지석, 공효진에 매달렸다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김지석이 공효진에게 매달렸다. 16일 밤 방송된 KBS1 일일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새 신랑' 강남 계약 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강남의 FA 소식에 전 소속사 디모스트 엔터테인먼트가 화제다. 16일 디모스트 엔터테인…

‘알토란 작가♥’ 김승현, 가족과 제주도 여행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탤런트 김승현 가족이 단체 가족여행을 떠났다. 16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

‘살림남2’ 김승현 母, 아들♥‘알토란’ 작가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김승현 아머니가 아들의 공개 열애를 응원했다. 16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