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2TV 생생정보' 시원한 손수제비vs고소한 모둠수육전골, 매출 대박의 비결 [TV온에어]

2018. 10.12. 19:20:48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이색 맛집들이 공개됐다.

12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는 독특한 비결을 자랑하는 맛집들이 소개됐다.

먼저 일매출 약 320만 원을 자랑하는 손수제비집이 공개됐다. 얼큰한 빨간 국물이 시선을 사로잡는 맛집 손수제비의 반죽은 사장이 직접 만들었다. 사장은 물의 농도가 중요하다면서 매일 직접 반죽을 했다. 반죽 떼어 넣고, 홍합까지 추가하면 완벽한 식감을 자랑하는 손수제비가 완성됐다.

수제비 국물 역시 사장의 정성으로 만들어졌다. 세 시간에 걸쳐 멸치를 손질한 사장은 이를 팬에 한 번 볶아 비린내를 잡고 고소함을 살렸다. 시원한 국물의 또 다른 비결은 황태였다. 맛집 사장은 "멸치만 넣고 끓이니 맛이 밋밋하더라 그래서 황태를 넣으니 담백한 맛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소개된 또 다른 맛집은 모둠수육전골 집이었다. 차돌박이 꼬리 양지 도가니 우족 총 5가지 부위가 들어간 모둠수육전골 맛집은 510만원의 놀라운 일매출을 자랑했다.

맛집 사장은 도가니를 인삼과 함께 끓였다. 이에 대해 사장은 "도가니는 잡내를 잡아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면서 "인삼을 넣어 잡내도 없애고 향긋한 향도 내면서 보양도 되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 맛집의 모둠수육전골 육수에도 남다른 비결이 있었다. 현미와 백미를 도정하는 공정에서 나오는 속겨인 미강가루를 넣었던 것이다. 미강가루는 고소한 맛으로 자칫 싱거워질수 있는 수육 맛의 균형을 잡아줬다.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이병헌♥이민정 가족휴가 출국, 아들 보호한 ‘부…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배우 이병헌과 이민정 부부가 어머니, 아들 등과 함께 가족 여행을 떠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리갈하이’ 만취한 서은수, 택시로 착각해 윤박…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리갈하이’ 서은수가 택시로 착각해 윤박의 차를 탔다. 1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

‘극한직업’ 관객수 1400만 고지, ‘증인’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극한직업’이 극장가 코믹영화 신드롬을 견인하고 있다. 16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나 혼자 산다’ 기안84 “이시언 ‘라디오스타…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나 혼자 산다’ 기안84가 ‘라디오스타’ 이시언 태도 논란을 언급했다. 15일 밤 방송된 …

안재욱·김병옥·손승원, 술 먹고 운전대 잡지 맙…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2019년 2월 둘째 주에도 연예계는 핫(hot)한 소식들로 가득 찼다. 그중 빛의 속도로 각종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