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박은영아나운서 전격 가수 데뷔, 세미 트로트 음원 ‘여의도 엘레지’ 발매

2018. 10.12. 09:07:08

박은영아나운서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KBS 박은영 아나운서가 가수에 도전한다.

KBS 쿨FM ‘박은영의 FM대행진’의 진행자 박은영 아나운서가 12일 세미 트로트 음원 ‘여의도 엘레지’를 발매한다.

라디오 방송에서 시작된 ‘박과장(박은영 아나운서의 별칭) 음원발매 프로젝트’가 드디어 완성 단계에 접어든 것.

박은영 아나운서는 “초저녁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녹음을 하고도 모자라 재녹음을 했다”고 털어놓으며 “언감생심 가수를 꿈꿨다. 가수로 이직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라디오 방송에서 ‘건반 위의 시라소니’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 음원발매 프로젝트에는 에고트립(KBS 이상협 아나운서)가 프로듀싱하고 작곡가 겸 가수인 아스트로 비츠(Astro Bits, 본명 김범수)가 공동 참여했으며 시인 오은이 작사가로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작곡가로 활동하는 이상협 아나운서에게 KBS 아나운서실 후배인 박 아나운서가 몇 년간 곡을 달라고 졸라댔고, 그 등쌀에 못 이겨 이 아나운서가 곡을 쓴 게 이 프로젝트가 성사된 계기다.

그간 윤상, 윤건, 이소라, 류이치 사카모토 등과 작업해 온 편곡자 아스트로 비츠는 “이 아나운서에게 함께 작업하자는 연락이 왔고 머릿속으로는 ‘맡지 말자’고 생각했으나 말은 ‘하겠다’고 나와 운명처럼 맡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박 아나운서는 “바라던 대로 곡을 받아 설레는 것도 잠시, 발음에 자부심 있는 아나운서임에도 노래할 때의 발음은 또 다른 기술임을 배웠다. 이후 가수 도전은 두 번 다시 않겠다”며 녹음후기를 전했다.

이어 박 아나운서는 “이번 생에 다시는 없을 처음이자 마지막 음원발매이니, 많은 분들이 이 음악을 아낌없이 사랑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전문가의 손을 거치고 박은영 아나운서의 현실 애환이 담겨 완성된 곡 ‘여의도 엘레지’는 10월 12일 금요일 아침 ‘박은영의 FM대행진’ 방송에서 최초공개되며, 라디오 쇼케이스 형식으로 후일담을 나눌 예정이다. ‘여의도 엘레지’ 음원은 ‘박은영의 FM대행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박은영의 FM대행진’은 매일 오전 7시 KBS 쿨FM(수도권 89.1MHz)에서 방송한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KBS]
이병헌♥이민정 가족휴가 출국, 아들 보호한 ‘부…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배우 이병헌과 이민정 부부가 어머니, 아들 등과 함께 가족 여행을 떠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리갈하이’ 만취한 서은수, 택시로 착각해 윤박…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리갈하이’ 서은수가 택시로 착각해 윤박의 차를 탔다. 1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

‘극한직업’ 관객수 1400만 고지, ‘증인’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극한직업’이 극장가 코믹영화 신드롬을 견인하고 있다. 16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나 혼자 산다’ 기안84 “이시언 ‘라디오스타…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나 혼자 산다’ 기안84가 ‘라디오스타’ 이시언 태도 논란을 언급했다. 15일 밤 방송된 …

안재욱·김병옥·손승원, 술 먹고 운전대 잡지 맙…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2019년 2월 둘째 주에도 연예계는 핫(hot)한 소식들로 가득 찼다. 그중 빛의 속도로 각종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