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마이웨이' 홍여진 "유방암 언급, 1명이라도 살릴 수 있다면" [시선강탈]

2018. 10.11. 22:42:40

마이웨이 홍여진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기자] 홍여진이 '마이웨이'에서 유방암 투병기를 계속 꺼내는 이유를 말했다.

11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인생다큐-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는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홍여진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됐다.

홍여진은 40대 나이에 유방암에 걸려 가슴 절제 수술을 받았다. 수술 후 그는 3년 간 우울증을 겪고 힘든 시간들을 보내기도. 그럼에도 그는 유방암 투병 기억을 숨기지 않고 많은 방송에서 털어놓고 있었다.

이에 대해 홍여진은 자신이 병원에서 만난 한 아주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러 갔을 때 한 아주머니가 손을 잡고 흘렸다. 제가 방송에서 자가검진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걸 보고, 자신도 몸에 이상이 있는 걸 자각했다고 하더라. 그런데 진료를 미루다 유방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홍여진은 "그다음부터 어떤 프로그램이든 유방암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라면 무조건 나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소신을 밝혔다. 그러면서 "99명은 날 향해 '왜 또 저 얘길 해'라고 말할 수 있지만, 나는 1명이라도 내 이야기를 듣고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 한분이라도 구할 수 있다면 무조건 방송에 나가 이야기 할 것"이라고 덧붙이며 눈물을 흘렸다.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이병헌♥이민정 가족휴가 출국, 아들 보호한 ‘부…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배우 이병헌과 이민정 부부가 어머니, 아들 등과 함께 가족 여행을 떠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리갈하이’ 만취한 서은수, 택시로 착각해 윤박…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리갈하이’ 서은수가 택시로 착각해 윤박의 차를 탔다. 1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

‘극한직업’ 관객수 1400만 고지, ‘증인’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극한직업’이 극장가 코믹영화 신드롬을 견인하고 있다. 16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나 혼자 산다’ 기안84 “이시언 ‘라디오스타…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나 혼자 산다’ 기안84가 ‘라디오스타’ 이시언 태도 논란을 언급했다. 15일 밤 방송된 …

안재욱·김병옥·손승원, 술 먹고 운전대 잡지 맙…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2019년 2월 둘째 주에도 연예계는 핫(hot)한 소식들로 가득 찼다. 그중 빛의 속도로 각종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