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터뷰
영화

韓영화, 칸 필름마켓 수출 실적 115억 원 '역대 최고 경신'

2018. 07.13. 09:39:24

공작 마약왕 물괴 독전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칸국제영화제 필름마켓에서 한국영화가 역대급 수출 실적을 세웠다.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 측은 지난 5월 열린 칸국제영화제 필름마켓에서 한국영화가 역대 최고 금액인 1031만3700달러(한화 약 115억원)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영화진흥위원회는 매년 칸국제영화제 기간 필름마켓에 참가하는 한국영화 세일즈사의 현지 수출 활동을 지원하며 실적을 집계하고 있으며, 올해 칸 필름마켓에 참가한 한국업체는 CJ E&M을 비롯한 총 8개사였다.

현지에서 진행된 주요 계약들이 마무리된 6월말 집계 결과는 계약건수 총 292건, 수출액은 1031만3700달러로, 수출액 703만4900달러를 기록했던 2017년 칸 필름마켓에서의 실적보다 47% 이상 상승한 수치이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기록이다.

특히 이번 한국영화 세일즈 실적은 현지 마켓에 구매자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체감되었음에도 나타난 성과로 더 큰 의미가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국제교류전략팀의 박신영 주임은 "국내에서 개봉해 큰 흥행성적을 거둔 '독전'을 비롯해 미개봉작인 '공작', '마약왕', '물괴', '허스토리' 등이 현지 프로모션만으로도 해외 바이어들을 만족시키면서 선판매돼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최근 한국영화 수출 증대를 이끌었던 넷플릭스등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전세계 판권 판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극장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아시아 지역으로의 판매 또한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 전체 수출액 상승에 기여했다"고 한국영화 수출 흥행 원인을 분석했다.

이번 칸 필름마켓에서의 한국영화 선전이 한국영화 수출과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공작' '마약왕' '물괴' '독전' 포스터]
'빅이슈' 측 "방송 사고, 경위 확인 중" […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빅이슈' 측이 방송 사고 관련 경위를 파악 중이다. SBS 수목드라마 '빅이슈'(극본 장…

'빅이슈' 방송사고, 제2의 '화유기' 사태? …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빅이슈'가 미완성된 CG 처리 장면과 제작진 스크립트 자막이 그대로 노출되는 방송 사고로 논란이…

[TD포토] VAV 에이스 '미소도 에이스'

[티브이데일리 신정헌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이앤엠(THE E&M)의 실시간 방송 플랫폼 셀럽티비(셀럽TV) '아임 …

'닥터 프리즈너' 남궁민vs김병철, 제대로 맞붙…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닥터 프리즈너'에서 남궁민과 김병철이 치열한 대립각을 펼쳤다. 21일 밤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4' 박희순 "진경에게 연예인 병 걸…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해피투게더 시즌4'에서 배우 박희순이 배우 진경의 인터뷰 비하인드 스토리와 아내인 배우 박예진과…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