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도시어부’, 이태곤 귀환과 함께 동시간대 종편 시청률 ‘1위’

2018. 07.13. 07:38:46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도시어부’가 동시간대 종편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1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발표에 따르면 12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는 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 4.79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이 기록한 4.478% 보다 소폭 상승한 수치임은 물론, 동시간대 종편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생애 첫 울릉도 출조에 나선 ‘도시어부’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배우 이태곤이 9개월 만에 게스트로 재출연, ‘킹태곤’의 귀환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JTBC 교양프로그램 ‘썰전’은 3.864%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최근 북미정상회담과 지방선거 등 다양한 시사 이슈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던 ‘썰전’은 지난 주 방송분부터 ‘도시어부’에 동시간대 종편 1위 타이틀을 내어주고 있다. 유시민 작가의 뒤를 이어 새로운 진보 논객으로 노회찬 의원이 합류한 가운데, ‘썰전’이 다시금 1위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같은 시간대 방송된 MBN ‘아빠니까 괜찮아’ 재방송분은 1.107%,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은 2.697%를 기록했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
많이 본 기사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