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박원순, 3선 서울시장 탄생 "시민 여러분의 승리" (선택 2018)

2018. 06.13. 22:52:36

선택 2018, 박원순 서울시장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선택 2018'에서 서울시장 후보 박원순이 당선을 확실시 하고 소감을 전했다.

13일 방송된 MBC '선택 2018'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방송 2부는 박성제, 김수진 기자의 진행으로 KBS, MBC, SBS 방송 3사의 출구조사 결과와 개표 현황이 중계됐다.

이날 서울시장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박원순은 밤 10시 40분께 당선을 확실시 하고 '선택 2018'을 통해 소감을 밝혔다. 실시간 개표율은 12.3%, 득표율은 57.9%, 사상 첫 3선 서울시장의 탄생이다.

박원순 후보는 "서울 시민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다시 새로운 4년을 서울 시민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정말 영광스럽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언제나 시민의 삶을 최우선에 두라는 시민 여러분의 승리다. 평화와 번영으로 가는 대한민국을 바라는 시민들의 간절함이 만든 결과다"라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원순 후보는 "경쟁한 모든 후보들에게 수고하셨다는 말씀 먼저 드린다. 그리고 열정과 헌신으로 그간 멋진 선거 운동 과정을 만들어주신 캠프의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한 팀으로 똘똘 뭉쳐서 서울 전역을 뜨겁게 달궜던 더불어민주당의 후보 여러분, 그리고 당원 동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어 박원순 후보는 "이제 하나된 서울이다. 한 분의 삶도 놓치지 않고 살피겠다. 한 분의 이야기도 소홀히 듣지 않겠다. 견해와 차이를 넘어서 위대한 시민의 도시 서울을 만들어 가겠다. 위대한 시민의 선택으로 만들어진 천만 서울 시민의 꿈이 빛나는 서울, 평화와 번영이 넘치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든든한 지방 정부로 뒷받침하겠다"며 "공정과 정의, 평화와 민주주의가 꽃피는 대한민국을 서울에서부터 시작하겠다. 서울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늘 시민이 시장입니다. 서울 시민과 나란히, 대한민국과 나란히,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이효리 하객룩, 뭐길래…'배려+당당+편안한 룩'…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가수 이효리의 하객룩이 연일 화제다. 19일 오전 방송된 MBC FM4U '굿모닝FM 김제…

김주하, 생방송 중 복통 호소·앵커 교체→"정상…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뉴스8' 김주하 앵커가 방송 중 복통으로 인해 자리를 이탈하면서 앵커가 돌연 교체되는 일이 발생…

이미자 “왜소한 내 체형, 목소리 질문 많아”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가수 이미자가 자신의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힘을 인정했다. 19일 밤 방송된 TV조선 특집 …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주 스테이크·칼국수집,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원주 미로예술시장 식당들이 시작부터 각양각색 문제적 상황을 드러냈다. 맛의 경쟁력을 자신할 수만은…

‘이사야사’ 현진영 “과거 한양대학교 뒷산이 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이사야사’에서 현진영이 부유했던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19일 방송된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