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아침마당' 정덕환 "47년째 전신마비, 과거 유도 국가대표 활동"

2018. 04.17. 09:45:34

아침마당 정덕환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아침마당'에서 정덕환 에덴 복지재단 회장이 과거사를 고백했다.

17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서는 정덕환이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패널로는 김학래가 출연했다.

이날 정덕환은 "스물일곱살 때 사고를 당해 47년째 전신마비로 살고 있다"고 자신의 상태를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장애인 복지에 앞장 서고 있는 정덕환은 "몸을 다친 뒤 삶을 살다보니까 대한민국의 복지 자체가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는 복지가 돼야하는데 주기만 하는 복지에 국한 돼 있더라"면서 "국가에 의존만 하고 산다는 것이 못마땅했다. 수혜적인 복지를 생산적인 복지로 바꿔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에덴 복지재단을 만들었다"고 했다.

200여명의 장애 근로자들이 근무 중인 에덴 복지재단을 만든 정덕환은 "장애인이 만든 제품은 이상할 거라는 편견을 뛰어 넘고 싶었다.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했다.

정덕환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유도를 시작했다. 1년도 채 안 됐는데 전국 사설 도장 대회에서 대학생을 물리치고 우승을 했다"면서 "사실 우리집에서는 애물단지였는데, 국가대표도 됐다"고 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1 방송화면 캡처]
박지민, 백예린 음원차트 1위 축하 "부럽기도 …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그룹 피프틴앤드(15&) 박지민이 같은 그룹 멤버 백예린의 솔로곡 음원 차트 돌풍을 축하했다. …

왕종명 앵커, 윤지오에 '장자연 리스트' 실명공…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故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 배우 윤지오를 인터뷰한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무리한 진행…

헤이즈, 데뷔 첫 정규앨범 '쉬즈 파인' 공개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데뷔 첫 정규앨범을 공개한다. 19일 소속사 스튜디오블루 측은 "헤이…

MBC "'슬사' 박한별, 하차 논의 無…상황 …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배우 박한별과 그의 남편인 유리홀딩스 유인석 전 대표가 '경찰총장'으로 알려진 윤 모 총경과 골프…

"박한별도 경찰총장과 골프"…최종훈 진술→하차요…

[티브이데일리 김은지 기자] 경찰 총장인 윤 모 총경과 배우 박한별, 유리홀딩스 대표 유인석이 함께 골프 회동을 가진 것으로 …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