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2TV 생생정보’ 잡내 없는 묵은지 등갈비 감자탕·킹크랩+랍스터+해물탕 맛집

2018. 04.16. 19:17:04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감자탕, 킹크랩 맛집이 공개됐다.

16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는 감자탕과 킹크랩 맛집이 소개됐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해당 맛집에서는 ‘묵은지 등갈비 감자탕’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손님들은 “보통 감자탕은 뼈를 발라서 먹기 불편했는데 이 등갈비는 바로 쏙 빠지니까 깔끔하고 부드럽다” “고기는 고소하고 묵은지는 새콤달콤하고, 국물은 시원하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곳의 촬영 당일 하루매출은 425만원. 하지만 이 대박집도 처음부터 장사가 잘된 것은 아니었다고. 대박집의 매출을 2.5배 뛰게 한 비법은 인진 쑥물이었다. 등갈비를 인진 쑥물에 삶아 등갈비 잡내를 잡아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이어 공개된 맛집은 킹크랩+랍스터+해물탕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곳이었다. 손님은 “킹크랩은 부드러우면서 달달하고 랍스타는 쫄깃하다. 해물탕은 시원하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해당 대박집의 하루매출은 653만원. 이곳의 비법은 게에서 나는 잡냄새를 한약재로 잡아내는 것. 그러면서도 해물의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비교적 향이 약한 한약재들을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장어 뼈를 삶은 육수로 해물탕을 끓여 깊은 맛을 내는 이곳의 숨겨진 비법도 이목을 모았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많이 본 기사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