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전문가 칼럼

"역대급 콜라보" 박진영X헤이즈 듀엣곡 부른다…16일 '후회해' 공개

2017. 10.13. 11:43:12

박진영 헤이즈 역대급 콜라보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가수 박진영과 헤이즈의 '역대급 콜라보'가 예고됐다.

박진영은 13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헤이즈와의 작업을 공개하고 듀엣이 성사된 사연을 소개했다.

박진영은 "'파티피플'에서 헤이즈가 노래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어쩜 저렇게 온 진심을 다해 노래를 할까'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다음 날까지도 계속 생각이 나 노래 하나를 보냈다. 왠지 그녀는 내가 무슨 생각으로 이 노래를 만들었는지 알아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바로 문자가 왔다"고 헤이즈와 협업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박진영은 "'듣자마자 펑펑 울었어요. 저 이 노래 부르고 싶습니다!'"라는 헤이즈의 답장 내용을 전하며 "그렇게 '후회해'라는 곡이 만들어졌다. 월요일 낮 12시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박진영은 짙은 감정을 표현하는 듯한 자신의 옆모습과 마이크를 잡고 노래하는 헤이즈의 얼굴, 그리고 신곡 공개 콘셉트인 '블루 & 레드(BLUE & RED)'가 적힌 티저이미지를 공개했다. 앞서 박진영은 12일여가수와의 듀엣곡을 발표한다는 '스포일러'를 남겼는데, 그 주인공이 바로 헤이즈였던 것.

박진영과 헤이즈는 지난 7월 29일 방송된 SBS '박진영의 파티피플'에서 MC와 게스트로 출연해 인연을 맺었다. '비도 오고 그래서'를 통해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몰이 중이던 헤이즈는 데뷔 24년만에 첫 MC를 맡은 박진영의 프로그램에 최초로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박진영이 신곡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해 4월 공개한 댄스곡 '살아있네' 이후 1년 6개월여만이다.

박진영은 오는 12월 8일~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서트 '2017 박진영 나쁜파티 BLUE & RED'의 전국투어를 개시하고 2017년의 마지막을 팬들과 함께 보낼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