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이민호, 한류천왕의 남다른 클래스 '웨이보 인기차트 3달 연속 1위'

2017. 05.04. 09:45:37

이민호 웨이보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배우 이민호가 중국에서 한류천왕의 인기를 입증했다.

4일 발표된 중국 웨이보 인기차트에 따르면 이민호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세달 간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민호는 중국에서 지난 12주동안 주간차트에 9번 1위에 랭크되며 9주동안 이슈차트 상단 배너를 장식했다.

웨이보 인기차트는 중국에서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제급량(提及量), 리웨이보,좋아요, 댓글수지수인 전발량(互动量), 검색량(搜索量), 팬들이 선물한 꽃의 개수인 애모치(爱慕值)를 각각 20%,20%,20%,40% 합산한다. 이민호는 해당 차트를 올킬하며 한류천왕 인기를 실감케했다.

이민호는 지난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해 드라마 '꽃보다 남자'로 스타덤에 올랐으며 이후 '개인의 취향', '시티헌터', '상속자들'. '푸른 바다의 전설'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중국에서도 독보적인 한류스타 입지를 다졌다. 최근에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팬들을 위한 새 싱글 '올웨이즈 바이 이민호'(Always by LEE MIN HO)를 발매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보였다.

이민호는 5월 12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공익 근무를 시작한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웨이보 화면 캡처]
많이 본 기사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