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
방송
예능
기자칼럼

[시선강탈 Weekly] 남궁민·윤균상·지성, ‘사이다’ 정의구현 해낼까

2017. 02.17. 09:40:35

[티브이데일리 방송팀] 매주 수 십 편의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 경쟁한다. 그 중에서도 한 주 동안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장면들은 무엇일까. 지난 한 주간 방송된 지상파 KBS MBC SBS와 케이블TV tvN, 네 방송사에서 가장 강렬했던 ‘시선강탈’의 순간을 모아봤다. 종합편성채널 JTBC는 드라마가 결방해 제외됐다.

◆ KBS2 ‘김과장’ : 남궁민VS이준호, 두 남자의 양보 없는 신경전

15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연출 이재훈) 7회에서는 서율(이준호)이 김성룡(남궁민)에게 퇴사를 종용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서율은 김성룡이 과거 군산에서 일했을 당시 조작한 회계장부를 경찰에게 넘기며 김성룡을 위기로 몰고 갔다. 증거로 인해 꼼짝없이 횡령 혐의로 구속될 위기에 처한 김 과장에게 한 줄기 빛이 내렸다. 윤하경(남상미)이 유능한 변호인단을 영입한 것. 이에 변호인단은 김성룡이 경찰에 체포된 경위와 장부의 진위성을 법적으로 따져 물으며 김성룡을 변호했다. 결국 경찰은 김성룡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릴 수밖에 없었다. 이로써 횡령 혐의로 김성룡을 퇴직시키려 했던 서율의 계획은 물거품이 됐다.

이후 서율은 김성룡과 만나 “내일 회사에 사직서 내라”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김성룡은 퇴사할 뜻이 전혀 없다고 못을 박았다. 서율은 “어디 한번 네 마음대로 출근해봐. 그럼 새드엔딩이 뭔지 알려줄게”라고 협박했다. 이에 김성룡은 서율의 협박에 굴하지 않는 모습으로 끝나지 않는 갈등을 예고해 긴장감을 높였다.

◆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 윤균상 각성, 역사로 새로 태어나다

14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이하 ‘역적’) 6회에서 홍길동(윤균상)은 아모개(김상중)의 몰락으로 인해 동생 어리니를 빼앗길 위기에 몰렸다.

어리니를 되찾으려 했지만 힘을 잃어버린 홍길동은 장정들에게 두들겨 맞으며 피 범벅이 됐다. 의식이 희미해질 때쯤, 아모개의 내레이션과 함께 홍길동은 불현듯 ‘아기장수’ 때 갖고 있던 힘을 되찾게 됐다.

그는 갈대를 무기 삼아 상대를 무찔렀다. 그렇게 홍길동은 어리니를 다시금 데리고 도망치다 낭떠러지에서 투신하며 포위를 벗어났다.

◆ SBS ‘피고인’ : 기억 되찾은 지성, 엄기준과 교도소 대면

1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극본 최수진·연출 조영광) 8회에서 박정우(지성)는 아내가 죽고 딸 하연이 사라진 사건 당일, 자신이 눈을 떴을 땐 이미 아내가 죽어 있었고 의문의 남성이 집안에 있었다는 기억을 떠올렸다.

되찾은 기억 속 의문의 남성은 “하연이를 살리고 싶으면 스스로 범인이 돼야 할 겁니다”라며 하연을 볼모로 박정우에게 스스로 범인이 될 것을 강요했다. 이후 박정우는 사건 당일 자백을 강요한 의문의 남성이 차민호(엄기준)였던 것을 기억해냈다.

박정우가 차민호의 얼굴을 떠올리며 기억을 되찾은 순간, 그가 수감된 감방의 문이 열렸다. 차민호가 직접 박정우를 죽이겠다는 결심을 하고 나연희(엄현경)의 음주운전 사고를 일부러 뒤집어쓰면서 그가 있는 교도소로 들어오게 된 것. 박정우는 살아난 기억 속 아내를 죽인 진범인 차민호와 교도소에서 대면하게 됐고 그는 잠시 놀라는 기색을 보이더니 미세하게 웃어 보여 앞으로의 전개를 기대케 했다.

◆ tvN ‘내일 그대와’ : 이제훈♥신민아 결혼, 미래 바꿀 수 있을까

11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내일 그대와’(극본 허성혜·연출 유제원) 4회에서는 유소준(이제훈)과 송마린(신민아)이 결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송마린과 결혼하는 미래를 본 후로 그와의 인연을 끊으려 했던 유소준은 이날 방식을 바꾸기로 했다. 송마린과 함께 죽는 미래를 보았던 유소준은 미래대로 송마린과 결혼해 미래를 개척하기로 한 것.

이후 유소준은 송마린과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했다. 이로 인해 송마린은 유소준의 말 한마디에도 설렘을 느끼며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됐다. 이어 두 사람은 지인들의 축복 속에 결혼을 올리게 됐고, 유소준은 송마린과 함께 죽음을 피하고 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티브이데일리 방송팀 news@tvdaily.co.kr / 사진=KBS, MBC, SBS, tvN 방송화면 캡처]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