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기대상’ 박신혜 “올 한 해 고민 많았는데..” [TD포토]

2013. 01.01. 07:40:00

[티브이데일리 박진영 기자] 박신혜가 단막극상을 수상했다.

윤여정 유준상 이종석이 MC로 나선 ‘2012 KBS 연기대상’ 시상식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주원은 ‘각시탈’ OST ‘심판의 날’을 열창하며 화려한 오프닝을 장식했으며, 2부 오프닝은 곧 방송될 예정인 ‘아이리스2’의 장혁 이다해 이범수 임수향 윤두준이 화려한 액션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2012 KBS 연기대상’의 영예의 대상은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김남주에게 돌아갔다. 김남주는 호명이 됨과 동시에 눈물을 흘리며 “감사하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은 대상을 비롯해 10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리고 하반기 화제의 드라마였던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의 송중기 문채원 또한 나란히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두 사람은 함께 베스트커플상을 받기도 했다. 이 외에도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들에게 골고루 상이 돌아갔다.

또 이날 시상식에는 윤여정을 비롯해 주원, 박기웅, 유준상 등이 주목 받는 이들이 아닌 소외된 이웃과 단역 배우들, 사망한 보조출연자들을 먼저 챙겨야 한다는 개념 수상소감을 전해 훈훈함을 전했다. 특히 윤여정은 KBS만큼은 단막극의 명맥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는 뼈있는 발언을 해 눈길을 모았다.

◈ ‘2012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김남주(넝쿨째 굴러온 당신)
◆ 최우수 연기상-송중기(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유준상(넝쿨째 굴러온 당신), 문채원(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 일일극 부문 우수상-김동완(힘내요 미스터김) 김영철(별도 달도 따줄게) 김예령(사랑아 사랑아) 서지혜(별도 달도 따줄게)
◆ 미니시리즈부문 우수상-신현준(울랄라부부) 장나라(학교 2013)
◆ 중편드라마 우수상-엄태웅(적도의 남자) 이보영(적도의 남자)
◆ 장편드라마 우수상-주원(각시탈) 윤여정(넝쿨째 굴러온 당신)
◆ 조연상-김상호(넝쿨째 굴러온 당신) 박기웅(각시탈) 조윤희(넝쿨째 굴러온 당신)
◆ 신인연기상-이희준(넝쿨째 굴러온 당신) 이종석(학교 2013) 오연서(넝쿨째 굴러 온 당신) 진세연(각시탈)
◆ 연작·단막극상-성준(습지생태보고서) 연우진(보통의 연애) 유다인(보통의 연애) 박신혜(걱정 마세요 귀신입니다)
◆ 인기상-주원(각시탈) 배수지(빅)
◆ 청소년연기상-노영학(대왕의 꿈) 남지현(소녀탐정박해솔)
◆ 네티즌상-송중기 문채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윤아(사랑비)
◆ 작가상-박지은(넝쿨째 굴러온 당신)
◆ 베스트커플상-송중기 문채원(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이보영 이상윤(내 딸 서영이), 이희준 조윤희(넝쿨째 굴러온 당신), 유준상 김남주(넝쿨째 굴러온 당신)
◆ 방송 3사 드라마PD가 꼽은 연기자상-엄태웅(적도의 남자)

[티브이데일리 박진영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KBS]
많이 본 기사
최신 연예 뉴스

기사 목록